티스토리 뷰
나홀로집에 정보
나홀로집에는 1990년 작품으로 이 영화는 맥컬리 컬킨이 크리스마스 연휴 동안 우연히 가족들에 의해 집에 혼자 남겨지는 어린 소년인 케빈 맥캘리스터 역을 연기합니다. 맥칼리스터 가족이 파리에서 크리스마스 휴가를 준비하는 것으로 시작하게 되는데 늦잠을 자게 된 가족은 허둥지둥 집을 나서게 되고 그 과정에서 실수로 케빈을 두고 떠나게 됩니다. 홀로 집에서 깬 케빈은 홀로 남았다는 사실에 기뻐하며 자유를 즐기지만, 크리스마스이브에 그의 집을 털 계획을 논의하는 두 강도 해리와 마브의 이야기를 들은 후 곧 자신이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도둑들로부터 자신의 집을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은 그는 그들을 막기 위해 일련의 정교한 부비트랩을 설치 계획을 세웁니다. 그 계획에 자신만의 창의력을 발휘합니다. 한편, 그의 어머니는 필사적으로 아들이 홀로 남아 있는 집으로 돌아가려고 하지만, 황금연휴로 비행기 표가 매진인 상황, 미국으로 돌아갈 방법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를 합니다. 영화의 나머지 부분은 도둑들을 위한 덫과 장애물을 만들기 위해 모든 종류의 가정용품을 사용하면서 케빈이 그들과 싸우는 것을 보여줍니다. 페인트 캔을 휘두르는 것에서부터 얼음으로 덮인 계단에 이르기까지, 케빈의 덫은 재미있고 효과적입니다. 그 과정에서, 그는 가족의 중요성, 자신을 방어하고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에 대한 몇 가지 귀중한 인생 교훈을 배우기도 합니다. 크리스마스라는 연휴에 가장 재미있는 순간들과 가슴 따뜻한 장면들로 가득 차 있는 영화이고 이것은 매해 생각을 나게 만드는 매력을 지녔습니다. 특히 케빈 역으로 매력적이고 기억에 남는 컬킨의 연기는 훌륭합니다. 물론 캐서린 오하라, 조 페시, 다니엘 스턴 등이 활약하는 등 조연 배우들도 훌륭합니다. 유머와 따뜻한 순간 외에도, 이 영화는 전설적인 작곡가 존 윌리엄스의 아름다운 음악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에 나오는 음악들은 영화의 순간순간 장면을 돋보이게 만들어 주었으며 지금까지도 사랑받는 음악들입니다. 이 영화는 30년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관객들을 사로잡는 명작입니다. 왜냐하면 마음이 따뜻하고, 재미있고, 잊을 수 없는 휴일 영화 경험을 찾는 사람들이 계속 있기 때문에 영화의 인기도 끝이 없는 것입니다.
출연진 근황
이 영화 시리즈는 여러 편의 영화에 걸쳐 여러 명의 주인공이 나오지만, 원작 두 편의 영화에서 주인공을 맡았던 배우들에 대한 전반적인 근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인공 케빈 맥캘리스터를 연기했던 맥컬리 컬킨은 비록 그가 "나홀로 집에" 명성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와 같은 수준의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지만, 영화와 텔레비전 쇼 모두에서 연기를 지속해 왔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는 뮤직 비디오와 인터넷 코미디 스케치에도 출연했으며 결혼하여 잘 살고 있다고 합니다. 첫 두 편의 영화에서 해리 라임이라는 이름의 도둑 중 한 명을 연기한 조 페시는 영화와 텔레비전 쇼에 계속 출연해 온 잘 알려진 배우입니다. 그는 "굿 펠라스"에서의 역할로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수상했고 "레이징 황소"와 "카지노"와 같은 다른 고전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마브라는 이름의 또 다른 도둑 역을 맡은 다니엘 스턴은 본래 연기를 다양하게 공부한 정통파 배우로 영화와 텔레비전 쇼에서도 계속해서 연기를 해오고 있습니다. 케빈의 어머니 역할을 맡았던 캐서린 오하라는 영화와 텔레비전에서 모두 성공적인 경력을 가진 다작 배우입니다. 그녀는 비틀 주스와 크리스마스의 악몽을 포함한 많은 영화에 출연했고, 현재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텔레비전 시리즈 시트크릭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케빈의 아버지 역할을 맡았던 존 허드는 2017년 심근경색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원작 '나홀로 집에' 영화의 주연 배우들은 해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역할을 계속해왔으며, 이들 중 상당수가 연예계에서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흥행수익
"나 홀로 집에" 영화 시리즈는 박스 오피스에서 매우 성공적이었고, 시리즈의 첫 두 영화는 특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나홀로집에 1편은 1990년에 개봉되었고 전 세계적으로 4억 7천6백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며 즉각적인 히트를 쳤습니다. 그 당시, 이 영화는 지금까지 제작된 것 중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실사 코미디 영화였고, 거의 10년 동안 그 명성을 유지했습니다. 이 영화는 1990년 미국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이기도 하합니다. 속편인 "나홀로 집에 2: 로스트 인 뉴욕"은 1992년에 개봉되었고 전 세계적으로 3억 5천8백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며 박스 오피스에서도 매우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원작의 엄청난 성공과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큰 인기를 끌었고 주요 문화 현상으로서의 프랜차이즈의 지위를 확고히 했습니다. 후속편과 스핀오프 작품으로는 "나홀로 집에 3," "나홀로 집에 4," 등 총 3편의 영화가 더 개봉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나 홀로 집에" 프랜차이즈는 10억 달러 이상의 흥행 수익을 거두었고, 이것은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코미디 영화 시리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