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 줄거리
귀살대의 지령을 받아 무한 열차에 탑승한 탄지로 일행, 그들은 많은 사람들이 실종된다는 무한 열차를 조사하기 위해 귀살대 주 렌고쿠와 합류합니다. 차장의 기차표를 확인하기 위해 그들에게 다가간 순간 숨어있던 도깨비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그는 상대의 꿈을 조종하고 정신을 무너뜨리는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엔무는 행복한 꿈 속에 머물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이용하여 탄지로 일행의 정신 속 핵을 파괴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탄지로는 달콤한 꿈 속에서 빠져나오는 방법을 터득하게 되고 엔무의 술법에서 벗어나 동생 네즈코와 함께 젠이츠와 이노스케, 렌고쿠까지 위기에서 구해냅니다. 끊임없이 재생되는 엔무의 능력에 상황은 점점 버거워지고 승객들을 위해 함께 발 벗고 나서는 탄지로와 일행들은 전투를 계속합니다. 그런데 엔무는 일반적인 도깨비와는 달리 너무도 단단하고 재생속도가 빠릅니다. 이유는 엔무가 하현 도깨비이기 때문입니다. 하현 도깨비의 이름처럼 끝없는 공격이 들이치고 탄지로와 이노스케는 틈을 주지 않는 연속 공격으로 목을 베어내기로 합니다. 맹렬한 기세로 도깨비의 급소를 향해 날아드는 두 사람, 그리고 엔무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엔무를 이어 새로운 도깨비가 나타나게 되는데 그는 바로 상현 도깨비 아카자. 아카자는 렌고쿠가 상대하기 시작합니다. 이제까지는 볼 수 없었던 엄청난 액션장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렌고쿠의 기세와 아카자의 혈투는 어떻게 끝났을지 영화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인물 소개
주인공 카마도 탄지로는 어머니 동생들과 함께 숯장사를 하며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탄지로는 냄새로 상대방의 기분은 물론 사람의 심리까지 읽을 수 있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숯을 팔러 마을로 내려갔다가 해가 지고 마을에서 하룻밤 묵게 됩니다. 다음 날 아침 집에 도착한 탄지로는 뭔가 잘못된 것을 알아차립니다. 여동생 네즈코를 제외한 모든 가족들이 죽임을 당했고, 목숨을 부지한 네즈코는 도깨비가 되고 말았습니다. 네즈코를 다시 인간으로 되돌리기 위한 여정이 시작됩니다. 그리하여 탄지로는 도깨비를 무찌르는 귀살대로 들어가기로 합니다. 인간 최초의 도깨비이자 도깨비들의 우두머리 무잔은 자신의 피를 나눠주는 방식으로 도깨비의 숫자를 늘려갑니다. 도깨비들은 몇몇의 약점을 제외하곤 거의 인간하고 비교되지 않을 만큼 능력이 뛰어난데 특히 모든 상처를 순식간에 회복하는 엄청난 회복력과 일종의 초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깨비들에게도 약점은 있어요. 햇볕에 닿으면 온몸이 재가 되어 버립니다. 첫 번째로 동료가 되는 젠이츠는 겁쟁이 캐릭터입니다. 모르는 소녀에게 결혼해달라고 하는 젠이츠의 첫 등장은 어릴적부터 사랑받지 못하고 성장한 젠이츠의 모습을 상징합니다. 기본적으로 선하고 책임감 있는 성격으로 겁이 많더라도 싸움에서 절대 도망치지 않는 의외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극 중에서 젠이츠는 탄지로의 여동생 네즈코를 좋아합니다. 두 번째 동료가 되는 이노스케는 어릴 때부터 산에서 멧돼지에게 길러져서 굉장히 거친 모습을 보입니다. 두개의 검을 동시에 사용하며 인간이든 도깨비든 조금이라도 강해 보이면 누구에게나 싸움을 거는 개성있는 캐릭터입니다.
그 외 정보
코토게 코요하루의 만화책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영화입니다. 2020년 일본에서 제작되어 2021년 1월에 개봉한 작품입니다. 개봉 당시 엄청난 파장을 일으켰으며, 2001년부터 흥행 수익 1위를 지키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제치고 6천억의 흥행수익을 거둔 역사적인 애니메이션입니다. 또한 미국, 호주, 중남미 등 45개국 지역에서 상영 되었으며, 외국어 영화로는 이례적으로 북미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에 개봉한 전세계 영화 중 최고의 흥행을 기록했습니다. 로튼토마토 평단 96%, 관객 99%의 호평을 보였으며 메타스코어도 75를 기록하여 호평에 호평을 이어나갔습니다. 웅장한 음악과 매력적인 캐릭터 그리고 위화감 없는 성우진들은 시청자들에게 큰 몰입감을 줬습니다. 성우진들은 일본내에서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성우진들로 꾸려졌으며 화려한 연출과 잘 어우러져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국내에서도 개봉 첫날부터 많은 관객이 몰렸으며 코로나 사태 이후로 침체되었던 극장가에 마니아층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임에도 불구하고 누적관객수 210만명을 기록했으며 관람객 평점 9.2 이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개봉과 동시에 국내 극장들은 다양한 굿즈들을 선보였습니다. 컨텐츠의 힘을 보여주듯 단시간에 품절현상을 보이고 많은 관객들의 다회차 관람이 이어졌습니다.